반응형

가장 큰 고양이 메인쿤 분양가격, 성격, 크기






고양이는 보통 작고 귀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죠.  하지만 메인쿤이라는 고양이를 아시나요?

세상에서 가장 큰 고양이로 알려진 메인쿤은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해요!  오늘 알아볼 고양이는 세상에서 제일 큰 고양이 메인 쿤이에요!


 

 





1. 메인쿤은?






 고양이의 일종인데 매우 특이한 종으로  메인쿤은 미국 동부의 메인 주(Maine)에서 자연 발생했다는 설이 지배적이에요. 

메인쿤은 북미에서 발생한 품종으로, 메인주 농장에서 주로 쥐를 잡는 용도로 사육되었고 고양이 중에서 가장 큰 대형묘로, 메인쿤의 기원에 관해서는 다양한 설이 있어요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쿤'이라는 영국인 선장이 배에서 기르던 고양이가 이 지역에서 탈출하여 지역에서 서식하던 고양이와의 사이에서 낳은 새끼가 그 선조라고 하여 쿤고양이(Coon cat)라 불리기도 해요.


?이외에 야생너구리와의 사이에서 낳은 새끼가 그 조상이라는 설도 있는데 생물학적으로는 불가능하나 외양 및 활발한 행동거지가 너구리를 연상시키기 때문인 것으로 여겨진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는 영국에서 건너온 긴 털을 가진 고양이와 메인지역에 서식하던 짧은 털을 가진 고양이 사이에서교배가 이루어졌을 것이라는 설이 지배적이에요!



대형 종으로 고양이 중 가장 큰 것으로 유명하고 날렵하고 긴 몸매를 가지고 있고, 풍성한 털을 가지고 있으며 그 색상은 매우 다양해요. 


성묘 수컷의 경우 몸무게는 6.8kg에서 11kg이며 최대 20kg까지 나가기도 하고

 암컷은 4.5kg에서 6.8kg 정도라고 해요. 키는 25~41cm이고 섰을 경우 꼬리까지 포함하면 100cm가 넘기도 하는 어마어마하게 큰 고양이가 메인쿤이에요!! 

이처럼 크고 아름다운 육체를 지탱하기 위해 근육도 상당히 발달해서 매우 튼실한 근육을 가지고 있는 메인쿤은 다른 고양이가 1년 만에 성장이 멈추는 데 반해 메인쿤은 3~5세까지 성장한다고 해요.

물론, 고양이과의 종족특성인 털날림은 여전하여 크고 아름다운 털들이 엄청나게 뿜어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에요!!

유전병으로 비대성 심근증이라는 심장질환이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초음파 검진이나 키트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2. 메인쿤 성격은?

 

 

 




매우 똑똑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영미권에서는 거인 신사(gentle giants)로 통한다고 해요.


 개별차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론 조용한 편이고  보통 고양이들이 물을 매우 싫어하지만 메인쿤은 대개 물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생긴 것 또한 일반적인 고양이보다 훨씬 턱을 비롯한 입 부위가 앞으로 돌출된 형태인지라, 진짜 호랑이처럼 생긴 메인쿤이에요. 보고 있으면 귀여움이나 예쁘다는 느낌보다는 웬 조그만 맹수 느낌을 주는 메인쿤이에요!!

그 덕에 보통 고양이들과는 달리 목욕을 시키기가 아주 편리하고 일반적으로 다른 고양이의 경우는 물에 닿기만 해도 발광을 하는편인데 목욕을 가만히 잘 받는다고해요 . 

심지어 물에 넣으면 수영하는 메인쿤도 종종 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고양이가 워낙 대형 종인 데다가 털이 물을 잘 먹지 않다 보니 보니 일반 고양이 대비 샴푸를 서너 배는 더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ㅜ.ㅜ

 

 

 




3.메인쿤 분양가격은?

 



메인쿤의 분양가격은 100만원~ 400만원선에서 형성되어있다고 하네요!

수많은 고양이 품종 중에서 가장 큰 메인쿤은 키우면서 크기가 워낙 크다 보니 털이 어마어마하게 빠질 것고  작고 귀여운 맛은 없을 수도 있어요!

강아지도 대형종을 키우는 분들이 계시듯 대형 고양이를 원하시는 분들은 메인쿤은 상당히 매력적인 고양일 꺼에요!

그래도 메인쿤에 대해서 여러가지 알아두시고 분양 받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다른 반려동물 정보보기]

2019/11/27 - [반려동물♥♥] - 벵갈 고양이, 분양가격, 성격, 크기, 수명

2019/11/27 - [반려동물♥♥] - 시베리안 포레스트 분양 가격, 성격, 크기

2019/10/05 - [반려동물♥♥] - 웰시코기 분양가격, 성격 [키울 때 주의할 점]

2019/10/04 - [반려동물♥♥] - 닥스훈트 분양가격, 성격 [키울 때 주의할점]

2019/09/30 - [반려동물♥♥] - 스코티쉬폴드 [분양가격, 성격, 그리고 질병]

2019/09/25 - [반려동물♥♥] - 귀여운 스코티시 폴드 분양가격, 성격, 질병, 특징

2019/09/24 - [반려동물♥♥] - 골든리트리버 분양가격, 특징, 성격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