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원을 지나가다보면 짧은 다리에 뚱뚱하고 허리가 길어서 뒤뚱뛰뚱 걸어다니는 웰시코기를 산책시키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가 잇죠!

 

그래서 웰시코기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오늘은 웰시코기에 대해서 여러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키우고 싶은 반려동물 종이 웰시코기인데  제가 키울 수 있을지 여러가지 조사해 보려고 해요.^^

 

웰시코기는 영국 웨일즈 지역이 원산지라고 하네요. 

 

머리가 여우와 비슷한데 특히 귀가 사막여우마냥 넓은 편이라고 해요. 

 

얼굴은 여우와 비슷하게 생긴 웰시코기인데  닥스훈트처럼 극단적인 짧은 다리와 긴 허리가 특징이여서

 

엄청나게 귀여운 강아지에요!!

 

그리고 웰시코기만의 특유의 뚱뚱하게 튀어나와 있는 엉덩이가 웰시코기의 매력포인트에요.

 

길가다가 산책하는 웰시코기의 엉덩이를 보면 참  뒤뚱뛰둥 ㅋㅋㅋ  ^^  완전 귀여워요.

 

다 성장하면  25~32cm 그리고 10~17kg까자 나가는 소형견이 아닌 중형견이 바로 웰시코기라네요!

 

국내 견종과 비교를 하자면 크기면에서는 진돗개과 거의 비슷한데 다리가 짧은 것이 다른 점이라고 하네요. 

 

 

 

웰시코기는 영국 왕실의 개라는 별칭도 있다고 합니다.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평생 50마리의 웰시코기를 길렀다고 할 정도로 왕실의 강아지 라는 이미지가 영국에서는 강하다고 하네요.

 

한 때는 12마리의 웰시코기를 동시에 길러서 울직이는 카펫이라고 별명이 붙기도 했다고 합니다.

 

원래 웰시코기는 농가나 경비견, 목양견으로 사육된 견종이라고 해요. 

 

키가 작고 다리가 짧지만 튼튼해서 소나 양의 다리 밑을 잘 다니면서 시킨 일을 완벽히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웰시코기는 다른 반려견 중에서도 똑똑한 강아지에 속한다고 합니다!!

 

 

 

 

 

웰시코기의 성격은 과장해서 극단적으로 말한다면 겁대가리를 상실했다 라고 할 수 있다네요.

 

강아지주제에 범 무서운 줄 모르는 성격으로 상당히 적극적이고 호기심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스스로 해결하고 판단하는 능력이 있어서 지능이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지능이 높은 견종이라서 교육과 훈련시키기 무난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강아지들과 달리 낯선 사람에게도

 

그리 배타적이지 않아서 키우기 좋은 성격을 가진 웰시코기라고 합니다. 

 

주인과 스킨쉽을 매우 좋아하고 애교도 많고  어린아이에 대한 친밀도가 높은 편이라서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키우기도 좋은 웰시코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인에 대한 충성심 또한 모든 견종을 통틀어서 최상위권에 속한다고 합니다!!!

 

 

장정미 많은 강아지가 웰시코기지만 단점이 없을 수가 없겠죠.  

 

웰시코기의 가장 큰 단점은 털이 잘 빠진다고 합니다!!!! 

 

1년에는 2번 털이 많이 빠지는 시기가 있고 평소에도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웰시코기를 목욕시킬 때 털이 너무 많이 빠져서 하수구가 막힐 정도라고 하네요 ㅜㅜ

 

예전에 주병진이 중형, 소형 웰시코기를 키우는 모습이 방송에서 공개가 되었는데 주병진 집이 엄청 넓었는데

 

주병진이 털이 너무 빠져서 미치겠다고 한 것도 방송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털이 너무 자주 빠지기 때문에 정원, 혹은 마당 딸린 집이 아니면 웰시코기를 키우지 않는 편이

 

견주의 스트레스 관리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너무 더울 때는 웰시코기를 산책시키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하네요.

 

다리가 너무 짧은 탓에 지면에서 올라오는 열로 인해서 일사병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흔하다고 하네요.

 

이점은 꼭 명심하셔야 겠네요.

 

 

웰시코기의 분양가격은 인기가 많다보니 수요가 많아서 80~100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혈통에 따라서는 250만원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웰시코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네요.  ^^

 

 

[다른 반려동물 정보 보기]

 

2019/10/04 - [반려동물♥♥] - 닥스훈트 분양가격, 성격 [키울 때 주의할점]

2019/09/30 - [반려동물♥♥] - 스코티쉬폴드 [분양가격, 성격, 그리고 질병]

2019/09/25 - [반려동물♥♥] - 귀여운 스코티시 폴드 분양가격, 성격, 질병, 특징

2019/09/24 - [반려동물♥♥] - 골든리트리버 분양가격, 특징, 성격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