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정보를 포스팅하는 중이에요.  이번에 알아본 고양이는 스코티비 폴드라는 엄청 귀여운 종이에요!!

 

스코티비 폴드는 둥글둥글하고 작은 외모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이라고 하네요.

 

공급보다 수요가 높아서 몸값 높은 핫한 고양이가 스코티비 폴드라고 하네요!

 

영국 스코틀랜드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어요!

 

스코티비 폴드의 외모 특징은 귀가 접혀있고,  눈이 크고 동그랗고  코가 다른 고양이 종들에 비해서 낮은 편이라고 하네요. 

 

목도 짧은 편으로 알려져 있어요.   몸무게는 다 큰 스코티비 폴드기준으로 4~6kg 나간다고 해요

 

 

 

스코티비 폴드의 성격은 좋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고 울음소리가 작기 때문에 소음때문에 민원이 들어올 일은 적을 듯 하네요. 

 

스코티비 폴드를 키우시려는 분들이 가장 주의하셔야 될 점은 이 고양이는 유전병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를 해줘야되는 고양이라고 하네요!

 

스코티비 폴드는 유전병인 공연골 이성형증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증상으로는 절뚝거리는 걸음걸이, 두껍고 빳빳한 꼬리, 짧고 굵은 다리, 움직임이 불편해 한다고 하네요.

 

 

이게 다 귀여운 외모의 스코티비 폴드를 위해서 무분별한 교배를 하다보니 생긴 질병이라고 하네요.

 

귀여운 외모긴 하지만 스코티비 폴드를 평생 책임질 자신이 없다면 입양하지 않는 병약하고 손이 많이 가는 고양이네요.

 

 

스토티비 폴드의 분양 가격은 외모 특징에 따라서 40~100만원 선이라고 하네요!!

 

 

2019/09/24 - [반려동물♥♥] - 골든리트리버 분양가격, 특징, 성격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