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아볼 반려동물은 허리가 길어서 슬픈?  아니 귀여운 강아지 닥스훈트입니다!!

 

닥스훈트의 원산지는 독일로 허리가 길어서 그런지 별명으로 소시지 독 or 위너 독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

 

웰시코기와 더블어서 원통을 연상시키는 비정상적인 긴 허리와 짧은 다리로 유명한 강아지 종이 닥스훈트죠

 

닥스훈트는 강모종, 장모종, 단모종이 있는데 인지도와 인기면에서는 단모종이 제일이랍니다!!

 

원래 닥스훈트는 작은 동물을 포획하기 위한 수렵견이였다고 해요. 

 

닥스훈트의 이름의 유래는 닥스= 오소리,  훈트=개 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원래 처음에는 닥스훈트는 다리가 현재보다 50%나 더 길었고 허리길이도 2/3정도 짧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사람이 욕심이 가미가 되면서 개량하면서 유전질환을 더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은 이유는 오소리나 토끼 같은 작은 동물들이 숨어있는 굴에 들어갈 수 있게 만드려다 보니까 저런 외형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닥스훈트의 외형에서 볼 수 있듯이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다보니까  다리가 받은 체중을 견뎌야 하기 떄문에 허리 관절 고관절 등의 고질병을 앓을 수 밖에 없는 닥스훈트라고 합니다.

 

닥스훈트 분양 받으실 분들은 이점을 꼭 유념해 주셔야 될 것 같아요.

 

하나의 생명체로  강아지의 평생을 책임져 주어야 하기 때문에 키울 때 허리관절 고관절 병이 올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두셔야 되겠죠!

 

 

닥스훈트는 특이한 외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귀여움을 유발해서 인기가 많은 강아지 종인데 특히 미니어처ㄷ닥스훈트는 흔히 볼 수 있는 애완견 중에 하나죠.

 

닥스훈트의 성격은 소위 지랄견에 버금가는 기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지랄견 순위 4위에 랭크될 정도로 성격이 아주 좋다? 고 합니다. 

 

애교가 많은 편이고 애기같은 면이 있어서 항상 주인을 쫄래쫄래 따라다닌다고 합니다.

 

닥스훈트와 같이 자면 끊임없이 껌딱지 마냥 달라붙는다고 하네요!

 

성격은 정말 반려동물로써 딱인 닥스훈트같아요. 

 

 

 

 

원래 사냥개로 개량되었던 닥스훈트기 떄문에 종종 야생 동물들을 잡아오기도 한답니다. 

 

외국에서는 마당을 계속 쳐다보고 있는 닥스훈트를 위해서 문을 열어줬더니 날렵하게 뛰어가더니

 

청설모를 잡아와서 주인앞에 놓고 아양을 떨었다고 하네요!!!

 

또 다른 닥스훈트의 사냥 설을 들어보면 같이 놀 고 있는데 참새를 잡아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태생적으로 사냥견이다 보니 사냥견의 피를 속일 수 없나 봅니다.

 

또 헛짖음과 무는 성질이 강해서 어렸을 때 잘 훈련시키지 않는다면  나쁜 성질을 곶칠 수가 없다고 하네요. 

 

 

 

닥스훈트를 키울 때 주의할 점은 고집이 센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내심과 단호함이 견주에게 생활화 되어야 한다네요.  애정이 많고 애교도 많기 때문에 여기서 넘어가서는 닥스훈트의 성격을 버리게 된다고 합니다.

 

새끼때  너무 귀여워서 우쭈쭈하면서 원하는데로 다 해주다가는 나중에 닥스훈트가 성장해서 개가 주인을 훈련하는 상황도 벌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닥스훈트는 강한 충성심과 주인을 향한 애정으로 반려동물로 좋은 동물이네요!

 

단점으로는 체력이 너무 좋아서 놀아주다가는 주인이 체력이 다 빠질 수 있다는 점과 그리고 공격성이 강한 종이기 때문에 훈련을 잘 시켜야 되고, 유전병으로  어렸을 때는 괜찮지만 노견이 되면서 손이 많이 간다는 점이 있네요

 

 

닥스훈트의 분양가는  보통 30~50만원정도라고 하는데 혈통이 귀한 종은 그 이상이 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닥스훈트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유전병만 아니라면 꼭 키워보고 싶은 강아지 종이네요!!

 

 

[다른 반려동물 알아보기]

2019/09/30 - [반려동물♥♥] - 스코티쉬폴드 [분양가격, 성격, 그리고 질병]

2019/09/25 - [반려동물♥♥] - 귀여운 스코티시 폴드 분양가격, 성격, 질병, 특징

2019/09/24 - [반려동물♥♥] - 골든리트리버 분양가격, 특징, 성격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