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편스토랑 정말 재밌고 레시피 생활의 지식도 많이 나와서 또 레시피 모음 포스팅을 하네요!

이번에 포스팅할 레시피는 전혜빈의 다시마밥입니다!  전혜빈의 가문의 비법이라는데 다시마 밥을 먹어서

전혜빈은 한번도 변비에 걸린적이 없다고 합니다!  편스토랑 전혜빈 레시피 다시마밥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일단 다시마를 3시간정도 물이 불려주면 다시마 진액이 쭉 나온다고 합니다. 코 같이 말이죠 ㅋㅋㅋ

그리고 3시간 불려서 부들부들 해진 다시마를 잘게 다져 줍니다.

 


그리고 다시마를 다진 것에다가 간장, 설탕,식초를 약간만 넣어서 밑간을 해줍니다.

 


그리고 달고나 커피 만들듯이 약 400번정도 저어주면 된다고 하네요

요 과정이 상당히 힘든 노동의 시간이겠네요 ㅋㅋㅋ

공기가 섞이도록 젓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

 



그리고 갓 지은 밥에다가 다시마 장을 올려서 비벼서 먹으면 끝!

400번을 저어서 하얗게 만드는 과정을 뺴면 다시마밥 레시피 상당히 간단하네요!

변비에 특효라고 하니 꼭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다!




다시마진액의 찐득함, 그리고 약간의 간으로 달달하다고 하네요!  꼭한번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다!

집에 먹을게 별로 없는데 오늘도 편스토랑 보면서 레시피 하나 배우는군요!

변비에 특효라고 하니 집에 있는 다시마 찾아봐야겠네요!

 

[다른 편스토랑 레시피 보기]

 

2020/07/13 - [요리레시피모음/편스토랑레시피] - 편스토랑 우카셰프 바지락비빕밥 +육전 레시피

2020/07/13 - [요리레시피모음/편스토랑레시피] - [편스토랑 레시피] 이경규 떡갈비규리또 (떡갈비부리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

,